티스토리 뷰

목차



    더 보이

    다른 곳에서 온 아이

    토리와 카일은 '브라이트 번' 이라는 도시에 살며 아직 아이가 없는 부부이다. 평소처럼 함께 지내던 부부는 어느 날 이상한 소리를 듣고 토리가 밖으로 나가봤고 그곳에서 알 수 없는 우주선 같은 물체를 하나 발견하게 된다. 그 안에는 아이가 타고 있었고 아이를 원하던 부부는 그를 브랜든이라 이름 지으며 함께 기르기로 했다. 아이는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었다. 하지만 학교에서는 선생님이 질문을 하나 하면 지나칠 정도로 대답을 잘해 대부분의 친구들에게 괴짜라 불리며 소외를 당하고 있었다. 하지만 동급생인 케이틀린만큼은 그에게 진심으로 잘 대해주었다. 어느 날 브랜든은 자고 있던 중 이상한 소리를 들으며 몸을 마구 떨고 발작을 하기 시작했다. 헛간의 창고에서 나오는 붉은빛이 보이며 브랜든은 그 빛에 이끌려 창밖으로 나간다. 토리는 이상함을 감지해 밖으로 나가봤지만 아무것도 없자 다시 들어가려는데 뒤에서 엄청난 속도로 달려가는 무언가를 느끼고 따라가본다. 토리는 헛간에 다다랐고 거기서 문을 마구 잡아당기는 브랜든을 목격하고 그를 달랜 후 다시 방으로 데려와 재운다. 그날 이후 브랜든에게 이상한 일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무거운 기계를 말도 안 되는 힘으로 멀리까지 던져버리는가 하면 날카롭고 단단한 회저하는 날에 손을 넣었더니 오히려 날이 부러지는 등 초인적인 힘이 생긴 것이었다.

     

    극단적인 변화

    그의 변화는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에도 있었다. 브랜든이 선물 받은 사냥총을 브랜든이 어리다는 이유로 카일이 빼앗으려 하자 브랜든은 심하게 반항하기 시작했고 브랜든의 감정의 변화에 의해 정전이 나려는 듯 모든 전등이 깜빡거리는 일이 생긴다. 브랜든에 대해 고민에 빠지게 된 카일 부부는 브랜든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놀러 가기로 한다. 하지만 브랜든은 캠핑 도중 가족들이 잠에 들었을 때 케이틀린의 집에 찾아가 창문에서 그녀를 엿보거나 자신의 방 침대에 평범한 청소년들이 호기심을 가질만한 사진들 속 섬뜩한 장기 사진이나 브랜든이 학교에서 그리던 자신만의 심벌을 그려놓은 그림 등 정상적인 사춘기의 소년이라고는 하기 어려운 일들이 자주 일어났다. 그러다 사건이 하나 터지게 되었다. 학교 수업 시간에 둘씩 짝을 지어 한 명이 뒤로 넘어지면 뒤의 친구가 받아주는 친구들 간의 신뢰를 키워주는 수업을 하고 있었는데 케이틀린은 브랜든이 자신의 집에 찾아와 엿본 것을 기억하고 그를 받아주지 않아 브랜든은 그대로 쓰러진 것이었다. 선생님은 케이틀린에게 브랜든을 일으켜주라고 말했지만 케이틀린은 완강히 거부했고 선생님은 그런 그녀에게 낙제를 시키겠다고 협박하고 나서야 겨우 브랜든에게 손을 내밀어주었지만 브랜든은 케이틀린의 손을 부숴버렸다. 결국 경찰서에 끌려갔고 케이틀린의 어머니는 분노하여 브랜든에 대해 모욕적인 말을 늘어놓는다.

     

    숨겨놓았던 비밀

    토리와 카일은 브랜든에 대해 심각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브랜든은 그날 밤 알 수 없는 주문을 외우며 브랜든을 처음 봤을 때 발견한 우주선을 숨겨놓은 헛간의 창고에서 계속해서 주문을 읊었다. 토리는 브랜든에게 다가갔고 결국 카일에게도 브랜든이 우주선을 발견했음을 알게 된다. 무엇보다 심각한 것은 브랜든이 자신이 할 일이 세상을 파괴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것이었다. 그날 이후 브랜든은 원한을 품은 사람들부터 하자씩 제거해나가기 시작한다. 가장 먼저 잡은 타깃은 바로 케이틀린의 엄마였다. 브랜든은 그녀가 가게를 문 닫고 퇴근하려는데 그곳에 침입하여 첫 번째 희생자로 삼는다. 브랜든은 어른들의 상담에 대놓고 적의를 드러내며 점점 본성을 끄집어내고 있었다. 케이틀린을 엿본 것을 알게 된 브랜든의 이모의 집에 찾아가 그녀에게 경찰에게 말할 거냐고 묻자 그럴 거라고 했고 그녀의 집에 몰래 침입했으나 이모부에게 들켰지만 또다시 경찰에게 말할 거냐고 물어봤고 그러겠다고 하자 이모부를 살해한다. 이는 카일과 토리의 귀에도 들어갔고 브랜든이 범인임을 확신한 부부는 브랜든을 다그쳤다. 카일 토리에게 얘기한 후 브랜든에게 함께 여행을 가자고 했다. 카일은 브랜든의 머리에 총구를 겨눠 방아쇠를 당겼지만 브랜든에게는 전혀 통하지 않았다. 결국 자신의 부모가 자신을 없애려 했다는 것에 충격을 받은 브랜든에게 당한 카일. 그리고 브랜든이 차례차례 사람들을 죽이며 남긴 표식에 의해 모든 것을 알게 된 토리였으나 이미 브랜든은 토리에게까지 찾아왔다. 그녀를 구하러 경찰이 왔으나 브랜든에게 모두 속수무책으로 당해버렸고 브랜든에게 상처를 입힐 수 있는 유일한 것이 바로 그가 타고 온 우주선임을 기억해낸 토리는 우주선의 파편을 숨긴 뒤 브랜든에게 다가간다. 하지만 브랜든을 몰래 찌르려 했으나 저지당하고 결국 토리마저 당하게 된다. 브랜든은 마침 지나가던 비행기를 자신의 집에 떨어트려 가족들의 사망을 사고로 위장시키는 데 성공하며 영화가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