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샹하이눈

    열차 강도들과의 사투

    미국 서부에 붙잡혀있는 공주의 몸값으로 금화 십만 냥을 요구받은 자금성은 공주를 구하기 위해 몇몇의 뛰어난 무사들을 불렀다. 그런데 불리지 않은 천 웡이라는 무사가 자진해서 구하겠다고 나섰다. 자신 역시 일을 소홀히 한 대가를 치르겠다는 이유였다. 그는 삼촌의 도움으로 요구가 받아들여졌고 함께 여정을 떠난다. 한편 서부 열차에는 로이 오베넌이라는 열차강도가 무리를 이끌고 열차차의 승객들을 탈취하고 있었다. 그러다 한 부하에 의해 천 웡의 삼촌이 총에 맞았고 로이는 도망갔다. 천 웡은 뒤를 쫓았고 로이는 금고를 꺼내기 위해 폭탄을 설치해 터트렸고 금고는 밖으로 날아가버렸으며 이 모든 광경을 천 웨이 봐버렸다. 강도들을 제압하다 로이와 마주쳤고 로이의 부하에 의해 천 웡은 강도들과도 자신의 일행들과도 떨어지게 되었다. 그리고 로이는 부하에게 배신당한다. 한 때 자금성의 무사였던 로 홍은 자국을 배신하고 서부로 넘어가 광산에서 사람들을 강제노역을 시키며 돈을 벌고 있었다. 그리고 공주인 페이페이를 납치한 범인도 바로 그였다. 로이는 온몸이 땅에 파묻혀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었고 그런 그를 스스로 자초한 일이라며 천 웡은 구해주지 않았다. 자신의 목적지가 카슨 시라는 말에 로이는 그곳으로 안내해주겠다며 자신을 꺼내달라 했지만 그에게 나무젓가락을 입에 물려주고 스스로 나오라고 한 뒤 사라진다.

    어제의 적은 오늘의 아군

    웡의 여정은 매우 험난했다. 설산을 넘고 늪지를 건너도 목적지는 도저히 나타나지 않았다. 그때 누군가에게 쫓기는 한 소년을 발견하고 그를 도와주기 위해 뛰어든다. 소년을 쫓는 인디언 무리들과 혈투를 벌이던 중 느닷없이 그들은 도망갔고 왜 그랬는지 바로 알 수 있었다. 훨씬 더 많은 상대편 무리들이 온 것이다. 하지만 천만 다행히도 그들은 소년이 속한 인디언 무리였다. 천 웡은 인디언 부족들에게 영웅처럼 대해지다 못해 한 여인과 약혼까지 맺어졌고 말 한필을 선물 받는다. 하지만 중요한 일을 맡은 웡은 그들과 더 이상 있을 수 없었고 부족을 빠져나와 어떤 마을에 도착한다. 그 마을에서 들어간 술집에 우연히 로이를 발견했다. 웡에 의해 로이는 사기포커를 치던 것이 들통났고 이에 분노한 상대팀은 로이에게 덤벼들었다. 이윽고 아수라장이 되었으며 보안관이 달려와 중재를 했다. 결국 웡과 로이는 유치장에 잡혀 들어갔고 웡은 빨리 카슨시에 가야 한다며 소리를 질러대기 시작했다. 로이는 그에게 이것저것 질문을 해대기 시작했고 금화 십만 냥을 나흘 안에 가져가야 한다는 말에 돈이라면 사족을 못쓰는 로이는 갑자기 태도가 변했다. 웡은 옷을 적셔 유치장의 쇠창살을 구부렸지만 탈출을 하는 것은 뜻대로 되지 않았다. 이에 밖에서 말을 이용해 창살을 부숴 그들을 탈출하도록 도와준 이가 있었으니 바로 웡이 구해줬던 소년의 부족이 멋대로 맺어준 그의 약혼녀였다.

    낯선 땅에서 새로운 인생을 만나다

    로이는 천 웡을 서부에 맞게 변화시켰다. 서부 전투방식을 가르쳐주고 서부의 대화법이나 문화 등을 가르쳐줬다. 그러던 어느날 한 마을에 들렸는데 자신들의 현상수배지를 발견했다. 로이는 웡이 자신보다 현상금의 2배나 높은 것에 불만을 보였고 하필 나타난 것이 악랄하기로 유명한 보안관 반 클리프였다. 그들은 재빨리 몸을 숨겼지만 눈치 빠른 클리프는 그들을 발견했고 웡이 대화를 시도해보았으나 클리프는 다짜고짜 총을 발사해버렸다. 웡과 로이는 힘을 합쳐 그들을 제압한 후 마을에서 도망쳐나왔다. 그들이 도착한 곳은 로이의 단골 술집이었고 긴장이 풀린 그들은 술을 잔뜩 마셨고 취해버렸다. 결국 보안관에 의해 붙잡혔다. 그런데 불행인지 다행인지 클리프는 로 홍에게 매수당한 보안관이었으며 그들을 마주한 것이 바로 로 홍이었다. 클리프는 그들을 교수형을 시키려 하였으나 웡의 기지와 약혼녀의 도움으로 교수대는 난장판이 되었으며 웡과 로이는 또다시 구사일생으로 탈출을 하게된다. 하지만 바로 전날 밤 여자와 어울리며 자신의 뒷담화를 한 로이를 웡은 떠나갔고 로 홍이 강제노역을 시키는 광산에 도착했다. 무사히 공주를 만난 웡은 함께 돌아가자 했지만 공주는 자신이 떠나면 광산 노동자들이 모두 죽을 것이라 말하며 그들을 지켜야 한다고 했다. 즉 떠나지 않겠다는 것이었다. 로 홍에게 걸린 천 웡은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했으나 몰래 뒤따라온 로이에 의해 다시 한 번 목숨을 구한다. 한편 웡과 함께 떠난 자금성의 무사들은 한 교회에서 공주를 붙잡고있는 로 홍과 대면했고 금화를 그에게 넘기려던 찰나 천 웡과 로이가 나타났다. 그리고 반 클리프의 등장으로 교회는 싸움판이 된다. 공주를 구하기 위한 천 웡과 로 홍의 대결, 그리고 로이와 반 클리프의 대결구도가 되었다. 로이는 수십발의 총알을 쏴대는 클리프에게 달려가 단 한발 남은 총알로 그를 없애는데 성공했고 웡도 로 홍을 제거하는데 성공한다. 공주는 끝까지 돌아가지 않겠다 선언했고 웡은 공주와 함께 남기로 한다. 그리고 로이와 웡은 보안관이 되며 영화가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