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스노우 버디즈

    다섯 마리의 사고뭉치들

    여러분은 강아지들과 함께 개썰매를 타보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는가? 이번 영화는 어쩌다 알래스카까지 간 다섯 마리의 사랑스러운 레트리버들이 개썰매 대회에 참가하는 게 꿈인 아담이라는 소년과 그의 강아지 허스키 샤스타를 만나 함께 동고동락하며 훌륭한 썰매견으로 성장하는 이야기이다. 워싱턴에 살고 있던 다섯 강아지들은 우연히 정차한 아이스크림을 실은 트럭에 들어가게 되고 아이스크림에 정신이 팔린 강아지들은 정신없이 먹어대다 배가 불러오자 그대로 잠이 들고 트럭은 그렇게 그들을 실은 채 출발한다. 트럭의 목적지는 알래스카의 한 마을. 그들은 영문도 모르고 알래스카 한복판에 떨어진다. 그리고 샤스타를 만나 이곳이 알래스카임을 알게 되고 원래 살던 워싱턴과는 매우 멀리 떨어진 곳이라고 듣는다. 집으로 돌아가려면 공항을 가야 하는데 그곳은 개썰매 대회의 최종 목적지와 아주 가깝다고 했다. 마침 샤스타는 아담과 함께 개썰매 대회에 출전하는 것이고 다섯 강아지들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개썰매팀을 이루고 스승을 만나 함께 훈련을 시작한다.

     

    이유는 다르지만 목적은 같기에 그들은 협력한다

    다섯 강아지들은 아담의 부모님들께 들키지 않기 위해 창고에 몰래 숨어 지내며 점점 어엿한 썰매견으로 거듭난다. 개썰매 대회에서 부모를 잃은 샤스타를 괴롭히는 전 우승팀의 성견 허스키들은 평소에 무시하던 샤스타의 놀라운 발전에 위기를 느낀다. 이윽고 마지막까지 그들을 가르친 스승은 떠나고 이제부턴 샤스타의 팀이 모든 것을 헤쳐나가야 했다. 아버지의 반대에도 무릅쓰고 개썰매 대회를 꿈꾸는 샤스타의 주인 소년 아담. 아버지의 반대에는 이유가 있었으니, 예전에 사고로 인해 샤스타의 친부모가 죽는 사건이 있었다. 그 이후로 그는 두 번 다시 개썰매 대회에 참가하지 않기로 했으며 자신의 아들 또한 자신과 같은 일을 당하게 하고 싶지 않아서였다. 아들의 꿈을 존중해줄 수 없는 아버지는 속이 타들어가면서도 아들의 꿈을 완강히 반대할 수밖에 없었고 그런 아버지를 이해하지 못하는 아담은 다른 걸 해도 집중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아담의 크리스마스 소원은 팀의 머릿수를 맞추기 위해 샤스타와 함께 달려줄 다섯 마리의 강아지가 나타나주는 것. 그의 꿈을 이뤄주기 위한 강아지들의 훈련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이기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비열한 남자

    샤스타를 괴롭히는 전 우승자, 진 죠지의 팀이 우승할 수 있었던 것은 경기 도중 치사한 행위들을 해왔기 때문이었다. 상대방을 채찍으로 묶어서 던지거나 때려서 떨어트리는 등 위험한 행동들을 해왔고 심지어 상대 몰래 썰매를 망가트리는 살인과 다름없는 행위도 서슴없이 행한다. 커다란 덩치의 큰 개들이 있는 힘껏 달리는 경기에 조그만 강아지들을, 그것도 한 마리만 허스키고 나머진 레트리버들을 데려와 중간 지점에 겨우겨우 다다르는 소년 아담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는지 굳이 건드리지 않는다. 한편 워싱턴의 아이들은 자신들의 강아지들이 없어지자 마을 경찰서에 신고했고 경찰관은 이를 받아 전역에 수배를 퍼트린다. 강아지들이 있는 마을에 있는 보안관의 눈에도 들어가고 우연히 알게 된 강아지들의 경로를 따라 강아지들의 친부모들도 아이스크림 트럭에 탑승해 알래스카로 떠나고 아이들의 주인 부부 역시 알래스카와 연락 후 찾아가게 된다. 알래스카에서 만난 보안견과 보안관과 함께 주인 두 명과 성견 레트리버 두 마리는 아이들이 참가한 대회의 이동 경로를 따라 수색하고 진 죠지에 의해 낙오된 사람들을 차례차례 구해주며 강아지들을 찾아 나선다.

     

    행운을 가져다준 강아지들

    아담은 마침내 진 죠지를 바짝 쫓아 결승선에 거의 다다르지만 앞서간 진 죠지의 상황이 심상치 않아 보였다. 선두에 달리던 두 마리의 허스키가 커다란 얼음 구멍에 빠져버린 것이다. 추위에 떨며 죽어가는 허스키들을 버린 채 혼자서만 도망가버리는 진 죠지. 그들은 이제 구할 수 없으니 포기하려는 심산이었다. 하지만 아담은 덩치가 작아 무게가 가벼운 허스키 샤스타에게 자신의 썰매 고리를 진 죠지의 썰매에 걸어 여섯 강아지들과 힘을 합쳐진 죠지의 허스키들을 구하는 데 성공한다. 진 죠니는 고마워하기는커녕 얼른 자신의 썰매에 탑승하고 되려 아담을 조롱하며 결승선으로 가버린다. 아담은 최선을 다해 따라갔지만 이미 거리가 많이 벌어진 데다 평소 개썰매에 잔뼈가 굵은 성견 허스키들을 이길 방법은 없었다. 하지만 진 죠지의 허스키들은 평소 자신들을 무시하고 모욕했으며 버리기까지 한 진 죠지에게 더 이상 충성할 이유가 없어졌고 달리기를 멈추고 진 죠지의 발을 묶어버린다. 그 사이 아담은 결승선에 도달해 우승했고 당당히 우승컵을 쥐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뒤따라온 부모님과 마주친 다섯 레트리버들. 아담은 부모님께 인정받았고 강아지들은 부모님께 칭찬받았다. 서로의 우정을 확인하고 나중에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한 샤스타와 레트리버들. 아쉬움을 뒤로한 채 그들은 워싱턴으로 돌아가고 강아지들은 원래의 주인이었던 아이들과 재회를 하고 영화는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