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떠나간 연인을 되찾기 위해 시간을 되돌리다
핼러윈 파티에서 처음 만난 에이버리와 노아는 금방 친해졌고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대화가 잘 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재즈를 좋아하는 그녀에게 음악을 연주해주고 함께 셀프사진도 찍고 게임도 하며 둘은 더욱 가까워졌고 연인으로 발전했다. 하지만 에이버리는 이선이라는 다른 남자와 결혼해버렸고 노아는 낙담하였으며 에이버리의 앞에서 추한 모습까지 보이고 만다. 게다가 둘이 키스하는 모습도 눈앞에서 지켜봤다. 에이버리의 친구 캐리가 노아를 집에 데려다주겠다 했고 노아는 집이 아닌 술집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큰 회사의 부사장인 맥스를 만났고 두 사람에게 에이버리와의 일을 말해주게 된다. 노아는 에이버리의 시리얼을 다 먹어버렸고 새로 시리얼을 사기 위해 간 마트에서 이선을 만나고 그와 바람이 나버린 것이었다. 노아는 그 일에 대해 크게 후회하고 있었고 옛날에 그녀와 찍은 사진을 보며 그리워하다 한 번의 기회를 더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사진을 찍고 그대로 잠이 들었다. 다음날 잠에서 깬 노아는 이틀 전에 끝난 핼러윈 복장을 하고 있는 아이를 보며 의아해했고 마트에서 3년 전 신문을 파는 것을 보고 이상하게 생각해 점원에게 물어보다가 자신이 3년 전으로 돌아왔음을 알게 된다. 노아는 맥스의 회사를 찾아갔고 그는 부사장이 아닌 사원의 자리에 있었다. 회사 밖에서 사진을 찍으며 일을 하고 있는 캐리를 발견하고 황급히 그녀에게 뛰어가 말을 걸었지만 그녀는 노아를 전혀 모르고 있었다. 이에 노아는 자신이 과거로 돌아왔음을 확신하게 된다.
시간을 돌려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란 쉽지 않다
노아는 다시 한번 에이버리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멋진 옷을 입고 핼러윈 파티를 찾아갔다. 그는 에이버리를 만나 특유의 재치로 그녀에게 접근했고 그녀가 좋아하는 재즈 음악을 다시 한번 선물했다. 그녀와 셀프 사진도 다시 찍는 등 그녀의 마음에 들기 위해 노력했다. 노아는 에이버리의 집에서 그녀에게 키스를 했고 다시 한번 그녀의 마음을 얻는 데 성공하나 했지만 에이버리를 만나기 위해 온 그녀의 친구이자 촬영 때의 사건으로 인해 노아에 대해 크게 오해하고 있는 캐리는 그를 보자마자 쫓아내 버린다. 다음날 잠에서 깬 노아는 꿈을 꾼 것이라 생각하고 에이버리의 파티에 추한 모습을 보인 것을 사과로 그녀의 집을 찾아갔지만 에이버리와 캐리는 여전히 그를 내쫓았고 아직도 3년 전에 머물러있음을 알게 된다. 노아는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찾던 중 이전에 에이버리와 찍은 사진을 발견하고 다시 사진부스에 찾아가 혼자 사진을 찍으며 다시 예전으로 데려가달라고 기도하며 정신을 잃었다. 그러자 노아는 다시 3년 전으로 돌아갔다. 연애를 글로 배운 노아는 맥스의 말대로 나쁜 남자인 척 에이버리에게 접근했지만 큰 오해를 받고 퇴짜를 맞았다. 에이버리는 그를 무시하고 밖으로 나왔지만 노아는 그녀를 따라왔고 화가 난 에이버리는 노아를 수영장 물에 빠트려버린다. 하지만 그래놓고 미안했는지 노아가 올라올 수 있게 도와주겠다며 손을 내밀었고 노아는 그녀의 손을 잡은 뒤 그녀마저 물에 빠트렸다. 그러다 두 사람은 눈이라도 맞았는지 그 일을 계기로 깊은 관계로 발전했다.
반복된 시간여행 끝에 진정한 사랑을 찾다
노아는 에이버리에게 애정표현을 했지만 그녀에게 둘의 관계는 그저 육체적인 관계일 뿐이었고 에이버리의 진심 어린 마음을 얻기 위해 캐리를 찾아가 도움을 청한다. 노아는 캐리에게 에이버리는 화목한 가정을 원한다고 말하자 그것들을 이루기 위해 다시 3년 전으로 돌아갔고 맥스가 다니는 회사에 취직해 버렸다. 그렇게 다시 핼러윈 파티에서 에이버리를 만나 그녀에게 다가갔고 그녀가 원하는 남자의 모습을 보여주어 결혼하는 데 성공했다. 노아는 화려한 집에서 살게 되었고 그토록 바라던 에이버리와 함께 아침을 맞으며 살아가고 있었다. 심지어 노아는 자신이 취직한 회사의 부사장이 되어있었는데 이는 맥스의 자리를 가로챈 것이었고 결국 맥스와 크게 다퉈 그와 멀어지게 되었다. 그렇게 파티를 하던 중 캐리를 만났고 그녀로부터 에이버리와 이선이 함께 있다는 말을 듣게 되었다. 이선은 화장실에서 추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고 이는 예전에 자신이 보였던 모습 그대로였다. 그는 이선이 보는 앞에서 에이버리와 키스를 하며 그때의 복수를 했고 이선을 데려다주며 그에게서 에이버리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자신과 그녀는 전에도 몇 번 만났으며 그녀에게 고백했고 그녀도 그런 그에게 마음이 있었지만 자신으로 인해 그를 받아들이지 못한 것임을 알게 되었다. 노아는 캐리를 찾아가 상담을 했고 캐리는 에이버리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면서 왜 자신에게 말해주지 않았냐고 따졌다. 노아에게 늘 좋은 말만 해주던 캐리였지만 그녀는 노아에게 에어버리는 노아와 함께 하는 것은 좋지만 사랑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결국 노아는 운명을 받아들이고 다시 모든 것을 원래대로 돌려놓기 위해 다시 3년 전으로 돌아갔고 이번에는 자신이 아닌 이선을 에이버리와 맺어주었다. 그리고 그동안 시간여행을 해오면서 자신은 캐리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번엔 캐리에게 접근해 그녀와 연인이 되어 4명이서 함께 사진을 찍었다. 그러다 정신이 든 노아는 다시 맥스가 부사장이 되어있는 세계에 오게 된다. 노아는 즉시 캐리를 만나러 갔지만 이 세계에서 둘은 거의 만나지 않았으며 연인도 아니었다. 심지어 캐리에게는 남자친구가 있었다. 이를 본 노아는 다시 3년 전으로 돌아가 이선과 에이버리를 엮어주며 결혼식 파티에 참석한 캐리에게 다가가 그녀에게 데이트신청을 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